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창원과학고등학교

검색열기

학교활동

활동 게시판

메인페이지 학교활동동아리 활동자율 동아리활동 게시판

활동 게시판

게시 설정 기간
활동 게시판 상세보기
2017학년도 동아리 조직 및 운영
작성자 김귀자 등록일 2017.03.27

2017년 동아리 조직 및 운영안내

 

  그동안 정성들여 자율동아리를 조직하고 회원을 모집하여 동아리활동을 시작한 창원과학고 학생여러분들에게 축하인사를 드립니다.


  동아리활동은 공통적 관심사와 취미, 특기, 재능 등을 지닌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활동하며, 인화력, 협업을 통하여 성취감을 느끼고 자신들의 능력을 창의적으로 표출해 내는 비교과 활동입니다.


   동아리 활동은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시키고  긍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선행연구가 있습니다.  동아리 활동을 통해 또래집단과의 돈독한 관계를 형성하게 되어  각종 전시, 발표회 등을 준비하고 경험하면서 자신감과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형성하게 되어 학업성취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하네요.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각 대학들이 동아리 활동을 면밀히 관찰하는 이유는 지원자의 사회성을 평가하는 자료로 동아리라는 소규모 사회집단에서 적응력을 엿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아리활동을 통해 공통적으로 보는 것은 전공에대한 열정, 흥미, 적성 그리고 더 나아가 조직활동의 경험을 통한 학생의 사회성과 리더십, 협동심 등 인성 부분을 평가하는 자료가 됩니다.


  창곽인의 2017학년도의 멋진 동아리활동을 지지하고 격려합니다. 작은 시작으로 출발했지만 올해말 12월 동아리발표회에서는 큰 발전을 기대합니다. 창곽인 여러분 화이팅!

첨부파일
게시글 삭제사유

게시 설정 기간 ~ 기간 지우기